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어떻게 해야 절감할 수 있을까?!


 

> 운전 경력을 꼼꼼히 챙기기!

 

운전 경력이 있으면 적극 내세워야 하는데요.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운수회사 등에서 운전직으로 근무했거나 군에서 운전병으로 근무한 경우, 외국에서 유학생 혹은 주재원으로 있으면서 자동차보험 가입 경력이 있는 경우에 자동차보험료 할인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인데요.

 

최대 28%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죠. LIG손해보험은 운전 경력이 3년 이상일 때 최초 가입자에 비해 소형차는 최대 21%, 중대형차는 최대 11% 자동차보험료 할인 혜택을 주는데요.

 

그린손해보험도 운전 경력이 3년 이상일 때 자동차보험료를 최초 가입자 대비 12.5% 깎아주죠.

 


 

> 여러 자동차는 하나의 자동차보험으로!

 

한 사람 명의로 자동차가 여러 대라면 하나의 자동차보험증권으로 가입하는게 좋은데요. 자동차 두 대를 보유한 사람이 두 대 중 한 대로 사고를 냈다면 각 차량이 개별 자동차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더라도, 나머지 한 대도 사고를 낸 차와 똑같은 할증률이 적용되죠.

 

즉, 다음 해에 사고 나지 않은 차량에 대해서도 높은 자동차보험료를 내야 한다는 것인데요. 차량은 다르지만 동일한 운전자가 운전대를 잡으니 위험 요인이 증가했다고 보고 높은 자동차보험료를 적용하기 때문인데요.

 

이때 동일 보험증권에 가입, 즉 하나의 계약에 두 대 이상의 자동차를 포함시키면 상대적으로 낮은 할증률이 적용되죠. 개별 계약으로 하는 것이 유리할 것 같지만 상황은 반대이므로 반드시 유념해야 하죠.

 


 

> 등급 높은 차를 구매하자!

 

보험개발원은 똑같은 사고가 나도 차의 견고성이나 내구성 등에 따라 수리비, 부품값 등이 다른 점을 감안해 해마다 차량 모델별 등급을 매기는데요. 이 등급은 각 손해보험사가 자기차량손해보상 자동차보험료를 산정하는 기준으로 삼는데 1~21등급으로 나뉘죠.

 

21등급으로 갈수록 위험도가 낮아져 자동차보험료가 싸지고 1등급으로 갈수록 위험도가 높아져 자동차보험료가 비싸지는데요. 일반 통념과 달리 등급 숫자가 높을수록 좋으니 유의해야 하죠.

 

배기량이 같을 때 1등급 차량은 21등급 차량의 자동차보험료보다 3배 비싸죠. 구체적인 명단은 보험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이때 차이가 나는 자동차보험료는 자차보험료이죠. 즉, 사고가 났을 때 자기차량을 수리하기 위한 자동차보험료에만 차이가 나는데요. 이 특약에 가입하지 않으면 등급이 자동차보험료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죠.

 

다만 타인 배상 책임이나 자기신체 사고 담보 등 전체 자동차보험료에 등급을 적용하는 방안이 논의되고 있어 어찌되었던 등급이 높은 것이 좋은데요.

 

이와 관련 수입차는 예전부터 제조사별 등급만 있었지만 이제 국산차처럼 모델별로 등급이 부여되고 있죠. 같은 도요타 자동차라 하더라도 캠리와 코롤라 간 등급이 달라진단 것이죠.

 


 

> 중고부품 사용 특약도 빠트리지 말자!

 

좀 더 적극적으로 자동차보험료를 아끼기 위해서는 자동차 사고 발생 이후 수리를 할 때 중고부품을 사용하겠다는 약속을 하면 되는데요. 이는 보험사들도 반기는 사항이기 때문에 손쉽게 가입을 할 수 있죠.

 

보험사들은 중고부품 사용이 늘면 전체적인 지급 보험금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중고부품 사용 약속을 하면 자차보험료를 할인해주죠.

 

다만 중고부품 신뢰도가 높지 않아 선뜻 선택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는 상황이죠. 자동차보험료 할인폭은 8% 정도이죠.

 


 

> 안전운전은 필수!

 

마지막으로 자동차보험료를 아끼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다름 아닌 안전운전인데요. 교통사고는 물론 가벼운 법규 위반도 자동차보험료를 올리는 요인이기 때문이죠.

 

음주운전은 1회에 10%, 2회 이상이면 자동차보험료 20%가 할증되며, 중앙선 침범, 속도위반, 신호위반은 2~3회 5%, 4회 이상 10%가 할증되죠.

 

이밖에 연소득 4천만원 이하, 35세 이상, 10년 이상 생계목적의 소형차량 1대 보유 등 세 가지 조건을 만족하면 자동차보험료가 할인되니 해당되는 사람이라면 참고를 하면 좋겠죠~

 


천연원료 건강기능식품&화장품을 활용한 허벌라이프 건강관리의 시작!

그거, 아시나요? 대부분의 한국 사람들은 바쁜 일상으로 하루 필요한 영양소를 채우는 것도 어려워요. 그로인해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다보니 쉽게 피로하고, 성인병/고혈압/당뇨병 등의 질병과 암에도 쉽게 노출되어 버리고 있죠.

그런데 말이죠!
몸의 필수적인 영양소를 충분히 채워주면, 몸이 가볍고 상쾌하며 활력있는 생활을 할 수 있게 된답니다! 우리 몸에는 자가치유력이 있고 영양소들이 치유력을 높여주기 때문이죠. 우리는 이를 '면역력'이라고 말해요.


건강한 변화를 위해,
흡수율이 떨어지며, 부작용의 위험이 있는 합성 건강기능식품보단 월등히 흡수율이 높은 천연원료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해야 하죠. 제가, 너무나 만족스럽게 먹고, 바르고 있는 저의 천연원료 건강기능식품&화장품 한국허벌라이프를 추천드린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독립 회원가입방법: 알아보기 ]

건강해지는 변화를 스스로 느낄 수 있죠. 또한, 센스있는 구매로 합리적 가격[회원가 20~31% 할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지금 이 순간, 건강의 변화를 스스로 만들어보세요!

세계적인 스타들은 이미 허벌라이프를 통해 지치지 않는 활기찬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었고,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는 자신만의 제품도 만들어 냈습니다! 경험해보세요!




독립 허벌라이프 회원을 통해서만 제공됩니다!
건강 코치든, 이웃 또는 동료이든, 여러분의 독립 허벌라이프 회원은 여러분의 수요에 맞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찾도록 도와주는 훌륭한 출처입니다. 현지 허벌라이프 회원에게 연락하여 허벌라이프 제품을 구매하시어 여러분의 건강 및 성과를 한차원 더 높이세요.

허벌라이프 제품을 지금 바로 주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