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크선 운임지수 BDI는 무엇이며 종목별 주식시세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하면서...
요즘에는 주식에 관련된 내용들을 많이 소개해드리고 있는데...
주식이란게 워낙에 다양한 부분들의 영향을 받다보니....
 
찾아도 찾아도 끊임없는 내용들이 항상 나오더군요..
그래서 주식관련 내용들을 소개하면서.. 저도 공부를 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오늘은 운송의 한 분야인..
벌크선 운임지수 BDI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려 한답니닷..!! 
 
 
벌크선 운임지수 BDI는 해운 운임을 말해주는 지표인데...
그렇기에 해운사와 조선사와 관련된 종목들에게는 이 BDI 지수가 아~주 중요하게 작용하며..
이러한 종목별 주식시세에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투자를 하기전 꼭 확인해봐야 하죠.
 
하지만..!! 벌크선 운임지수(BDI)가 뭔지도 모르고 지수를 확인하는것 보다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으며.. 어떻게 활용을 해야하는지 아는것이 필요한만큼 내용을 정리해 보았답니닷..!!
 

 

벌크선 운임지수 BDI는 무엇이며 종목별 주식시세에 활용하는 방법..!!

 

 
산업혁명이 있고 난 뒤.. 유럽에서는 해운업이 가장 발달했는데...
자원이 풍부한 러시아에서~ 유럽의 각국으로 이어지는 해상통로는 북으로는 발트해에서 대서양으로...
남으로는 흑해를 거쳐서 지중해로 이어지는데..
그래서~ 스페인.. 그리스 등 길목에 있는 국가들에서 오나시스 등의 해운 부자들이 많이 탄생했죠.
 
이러한.. 러시아 북부지방의 목제 등 임산물과 광물자원 등 건자재가..
유럽 각국으로 운송되면서 부가된 운임의 변화를 지수화 한것이 오늘 이야기 하는 'BDI'지수 랍니닷.
 
요즘에는...
 

 
이 BDI 지수가 대표적인 해운운임지수가 되었는데...
BDI는 선박에 비해 물동량이 많으면 지수가 상승하며 물동량이 적으면 지수가 내려간답니다..!!
 
 
2007년에 BDI 지수가 폭등을 한 적이 있었는데.. 
한국은 조선산업의 발전과 함께.. 조선.. 해운 업종이 대폭등을 보여주었죠.
 
하지만.. 글로벌 금융위기가 발생하면서 BDI 지수는 폭락을 하였으며..
국내의 해운사와 조선사들이 심각한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는데..
그렇다보니 BDI는 세계 경제성장률의 지표로써도 한 역활을 하고 있답니다.
 
BDI 지수의 하락은 곧 물동량이 감소함을 말하며.. 이는 세계 경기가 둔화된다는 것을 의미하죠.
또한.. 원자재 가격 지표로서도 역활을 하는데.. BDI 지수는 원자재 가격의 동행 및 선행지표 역활을 해주기 때문이랍니닷..!!
 

 

올바른 주식공부부터 주식투자까지 진행하는 방법..!!

 

 
주식투자를 위해서는.. BDI 뿐만아니라 폭넓은 정보들을 이해해야 하는데...
워낙에 광대한 범위를 다뤄야하는만큼 확실히 쉽지 않은 부분이죠...
하지만..!! 주식투자를 통해 어마어마한 수익률을 얻었다는 사례들이 많이 나타나면서..
 
단순한 기대감으로 무작정 주식시장에 뛰어드는 경우가 많은데...
기억해야 할 것은.. 실제로 주식시장에서 돈을 버는 투자자들보다 잃는 투자자가 대부분이란 점이죠.
 
그런만큼...
 

 
준비없이 뛰어들기 보다는..
공부를 병행하면서 주식투자를 진행하는것이 현명하답니닷..!!
 
 
때문에~ 실력있는 주식사이트를 아래에 정리해 두었으니 활용해 보는것을 소개해 드리는데...
단순하게 투자를 도와주는것만이 아니라.. 주식에 대한 공부에 필요한 정보들도...
꾸준히 나오는만큼.. 공부와 수익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곳인만큼.. 활용한다면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거기다가.. 추가적으로 재무설계를 활용해 인생 전반의 재무 포트폴리오까지 구성해 둔다면..
누구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기에 함께 정리를 해 두었으니...
무작정 당장 살기가 힘들다고.. 귀찮다고... 복잡하다고 미루기 보단.. 변화를 위한 시작을 해보시길 바랍니닷~!!
 


천연원료 건강기능식품&화장품을 활용한 허벌라이프 건강관리의 시작!

그거, 아시나요? 대부분의 한국 사람들은 바쁜 일상으로 하루 필요한 영양소를 채우는 것도 어려워요. 그로인해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다보니 쉽게 피로하고, 성인병/고혈압/당뇨병 등의 질병과 암에도 쉽게 노출되어 버리고 있죠.

그런데 말이죠!
몸의 필수적인 영양소를 충분히 채워주면, 몸이 가볍고 상쾌하며 활력있는 생활을 할 수 있게 된답니다! 우리 몸에는 자가치유력이 있고 영양소들이 치유력을 높여주기 때문이죠. 우리는 이를 '면역력'이라고 말해요.


건강한 변화를 위해,
흡수율이 떨어지며, 부작용의 위험이 있는 합성 건강기능식품보단 월등히 흡수율이 높은 천연원료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해야 하죠. 제가, 너무나 만족스럽게 먹고, 바르고 있는 저의 천연원료 건강기능식품&화장품 한국허벌라이프를 추천드린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독립 회원가입방법: 알아보기 ]

건강해지는 변화를 스스로 느낄 수 있죠. 또한, 센스있는 구매로 합리적 가격[회원가 20~31% 할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지금 이 순간, 건강의 변화를 스스로 만들어보세요!

세계적인 스타들은 이미 허벌라이프를 통해 지치지 않는 활기찬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었고,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는 자신만의 제품도 만들어 냈습니다! 경험해보세요!




독립 허벌라이프 회원을 통해서만 제공됩니다!
건강 코치든, 이웃 또는 동료이든, 여러분의 독립 허벌라이프 회원은 여러분의 수요에 맞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찾도록 도와주는 훌륭한 출처입니다. 현지 허벌라이프 회원에게 연락하여 허벌라이프 제품을 구매하시어 여러분의 건강 및 성과를 한차원 더 높이세요.

허벌라이프 제품을 지금 바로 주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