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재펀드나 DLS는 투자하지말자?!


 


 

DLS는 ELS와 마찬가지로 기초자산의 주가가 일정 범위 내에 머물면 은행이자보다 많은 수익을 주는 상품인데요.

ELS처럼 기초자산 주가가 55~120%, 혹은 그 이상으로 많이 올라도 약속된 이율을 제공하는 상품이 많죠.

 

차이점이 있다면 ELS에 비해 기초자산이 다양하단 것인데요.

금, 은, 국제유가, 옥수수, 콩과 같은 원자재와 금리, 환율, 신용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고 있죠.

말 그대로 온~갖 파생상품을 가져다가 다 상품화를 하고 있는 것이죠.



 

 

사실 DLS가 인기를 끈 건 한국의 증시 상황과 관련이 깊다고 하는데요.

한국 증시, 코스피지수는 2009년쯤부터 현재까지 거의 1700~2100포인트 안팎에서만 움직였죠.

 

박스권에 단단히 갇혀 있다 보니 ELS 같은 파생상품을 만들어야 하는 증권사 입장에선 별 재미가 없었죠.

증권사 입장에서도 급격히 움직여야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인데요.

 

이런 만큼 들쑥날쑥 움직이는 여러 파생상품은 ELS와 비슷한 구조의 파생상품을 만들기에 유리했죠.

이런 환경 속에서 DLS는 폭발적으로 성장했는데, 2012년과 2013년 모두 20조원 이상씩 발행이 되었죠.

 


 

> 추천을 하지 않는 이유는?

 

ELS 중에서도 '종목형'은 하지 말란 것이 재테크 전문가분의 이야기인데요.

종목은 너무 급격하게 움직인단 점 때문이죠.

삼성전자의 경우 비록 잘 올라서 다행이기는 하지만 40만원대에서 150만원까지 올랐던 과정이 너~무 화려했죠.

 

잘나가서 다행이지만 위기를 맞으면,

반대 방향으로 똑같은 일이 벌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단정할 수 없는데 때문에 다른 기업은 더더욱 위험하죠.

 

DLS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ELS는 기초자산의 종류를 주식이나 지수로 한정짓지 않고 콩, 원두, 금, 은, 국제유가 등 원자재로 다변화하였죠.

원자재 가격은 가격 움직임이 지수와는 천지 차이인데요.

 

사실 예측도 불가능하죠.

 


 

글로벌 경제가 위기를 맞이하면 금값이 오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미 금값은 1970년대 이후 너무 오랜 기간 올라 있어 앞으로 어떻게 전개가 될 지 알수가 없죠.

 

다른 원자재는 더 위험한데요.

콩이나 옥수수의 경우 가격이 어떻게 움직일지는 농사꾼들 조차도 모르죠.

 

갑자기 허리케인이 몰려와 농작물 생산이 차질을 빚을 수도 있고, 뜬금없는 투기자본이 유입될 수 있죠.

또한 원자재 가격은 대부분 선물가인데요. 

 

선물이란 향후 미래의 가격을 예상하여 거래하는 것인데,

사람이 추측하기 때문에 실제 가격보다도 변동 폭이 크므로 DLS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죠.

 

또 하나, ELS의 경우 지수가 급락하면 해당 정부나 나라에서도 부담이 되기에 다양한 부양책을 내놓게 되죠.

하지만, DLS의 근간이 되는 상품이나 환율 등은 정부가 적극적으로 개입할만한 동력이 약하죠.

 

여러모로 ELS가 안정적인데요. 최소 현재처럼 각국의 중앙은행 주도로 상승장이 펼쳐지고 있을 때는 말이죠.

 


천연원료 건강기능식품&화장품을 활용한 허벌라이프 건강관리의 시작!

그거, 아시나요? 대부분의 한국 사람들은 바쁜 일상으로 하루 필요한 영양소를 채우는 것도 어려워요. 그로인해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다보니 쉽게 피로하고, 성인병/고혈압/당뇨병 등의 질병과 암에도 쉽게 노출되어 버리고 있죠.

그런데 말이죠!
몸의 필수적인 영양소를 충분히 채워주면, 몸이 가볍고 상쾌하며 활력있는 생활을 할 수 있게 된답니다! 우리 몸에는 자가치유력이 있고 영양소들이 치유력을 높여주기 때문이죠. 우리는 이를 '면역력'이라고 말해요.


건강한 변화를 위해,
흡수율이 떨어지며, 부작용의 위험이 있는 합성 건강기능식품보단 월등히 흡수율이 높은 천연원료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해야 하죠. 제가, 너무나 만족스럽게 먹고, 바르고 있는 저의 천연원료 건강기능식품&화장품 한국허벌라이프를 추천드린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독립 회원가입방법: 알아보기 ]

건강해지는 변화를 스스로 느낄 수 있죠. 또한, 센스있는 구매로 합리적 가격[회원가 20~31% 할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지금 이 순간, 건강의 변화를 스스로 만들어보세요!

세계적인 스타들은 이미 허벌라이프를 통해 지치지 않는 활기찬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었고,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는 자신만의 제품도 만들어 냈습니다! 경험해보세요!




독립 허벌라이프 회원을 통해서만 제공됩니다!
건강 코치든, 이웃 또는 동료이든, 여러분의 독립 허벌라이프 회원은 여러분의 수요에 맞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찾도록 도와주는 훌륭한 출처입니다. 현지 허벌라이프 회원에게 연락하여 허벌라이프 제품을 구매하시어 여러분의 건강 및 성과를 한차원 더 높이세요.

허벌라이프 제품을 지금 바로 주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