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본주의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금융자본주의!

 

 
이전의 이야기에서는 [ 부자되는법에 필수적인 경제공부 산업자본주의란? ]
경제 공부의 첫걸음으로 산업자본주의에 대한 정리를 해 보았는데...
시간이 흘러가면서.. 산업자본주의에서~ 금융자본주의로 요즘에는 많이 넘어가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의 이야기에 이어 금융자본주의에 대해 정리해 보았는데...
돈의 흐름을 알면 돈을 쓸어담을 수 있다고 할 정도로..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는만큼...
 
오늘의...
 

 
경제 공부인 금융자본주의에 관심을 가져보시면 좋을듯 한데...
말 그대로 금융자본주의는 돈이 돈을 창출하는 산업인만큼 더욱 더 관심을 가져야겠죠..!!
 
 
임금 등의 고비용으로 인해 선진국의 생산시설들은 점점 해외로 빠져나가고 있는데...
그렇다보니.. 국내 산업은 다른 대체산업인 서비스 산업 등으로 보완이 되야 하죠.
서비스산업은 돈이 돈을 통해서~ 돈을 창출하게되는 가장 대표적인 산업이라 할 수 있답니다.
 
즉.. 제조업 공동화의 보완으로 돈이 일을 하도록 만들어 돈을 버는 구조이죠..!!
 
이런 일을 하는곳이~ 대표적으로 금융기관이며 투자은행인데...
주식시장이나 뉴스를 통해서도.. 골드만삭스.. 모건스텐리.. JP모건 등의 은행 이름을 쉽게 들을 수 있죠.
이러한 투자은행들은 세계적인 반도체 관련 기업인 삼성전자 보다 훨~씬 많은 수익을...
세계 각국에 투자처를 통해 벌어들인 후.. 자국민들에게 배포를 하고 있답니다.
 
또한.. 생산기지가 다른 나라로 이전하면서 Made in USA가 많이 사라지고 있지만...
미국의 기업들은 각국으로부터 로얄티를 받고 있으며..
때문에 제조업이지만.. 금융자본주의와 결합이 되어 있는 제조업이라 할 수 있죠.
 
미국은 자국 내 제조업이 붕괴가 되었지만... 이런 구조를 통해서.. 세계 최고의 부국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금융자본주의 발전과 문제점..!!

 

 
금융자본주의가 가장~ 발달한 곳은 미국인데...
금융자본주의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선결과제가 분명한데..
제품을 생산해 돈을 벌 수 있는 것과 같이..  금융자본이 투자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야 하죠.
 
그런데.. 금융시스템이 약한 나라에서의 금융자본이란....
예끔과 대출이자의 차인 예대마진을 챙기거나.. 수수료 수입 정도로 매우 보수적인데...
투자로 인한 수익보다는 손실에 대한 부담이 커서 규제 역시도 강하죠.
 
한 예로...
 

 
금융위기의 과정에서 나타났드시...
과도한 외형경쟁과 수익에 대한 집착은 위험부담이 큰 파생상품을 양산시켜 버린답니다..!!
 
 
이렇게 양상된 위험부담이 큰 파생상품은.. 구조에 문제가 생겼을 때..
금융시장 전체를 위험에 빠지게 만들며.. 이러한 부작용은 정말 만만치 않죠.
 
그렇다고 투자를 억제하면 금융자본의 투자수익률 또한 기대감이 떨어지기에 발전이 어려운데...
한국의 금융기관은 그동안 은행은 물론.. 보험사.. 증권사.. 투신 운용사 등이...
고유의 업무영역이 있었기에.. 업무영역간의 칸막이가 뚜렷했죠.
그리고~ 이는 금융투자의 제한과 한계라는 규제의 틀 속에 갇혀 있었답니다.
 
이제 정부에서는 금융산업의 선진화와.. 금융시장의 발전을 위해서...
금융투자 부분의 활성화와 고객 보호를 목적으로 하는 자본시장 통합법을 발효하게 되었죠..!!
 

 

경제공부와 더불어 실제 돈을 모으기 위한 방법..!!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단순하게 경제공부만 한다고 되는것이 아니라...
실제로 행동으로 옮겨야지만이~ 효력이 생기는만큼 무조건 미루기 보단 시작을 하는 것이 필요하며...
제대로 된 시작을 위해서는.. 올바른 계획을 세우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답니다.
 
그런만큼.. 경제에 대한 공부와 더불어 재무설계센터를 활용해...
현재 자신의 경제상황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그에 적합한 계획을 세워두는 것이 필요하죠.
 
때문에~
 

 
실력있는 재무설계센터를 아래에 정리해 두었으니..
이번 기회를 통해서 현재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계획을 세워보는 것을 추천드린답니다..!!
 
 
아래의 재무설계센터는 현재 전 과정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서...
일반인들에게 더욱 초점을 맞춰 진행되고 있기에.. 활용을 하는 것과 하지 않는것의 결과 차이는 확연한데...
절차가 간편하며.. 부담없이 활용이 가능한만큼 이렇게 알게 된 것을 활용해보면 좋을것 같답니다.
 
더불어..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함께 정리되어 있는 주식사이트를 활용해 공부와 노하우를 배워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천연원료 건강기능식품&화장품을 활용한 허벌라이프 건강관리의 시작!

그거, 아시나요? 대부분의 한국 사람들은 바쁜 일상으로 하루 필요한 영양소를 채우는 것도 어려워요. 그로인해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다보니 쉽게 피로하고, 성인병/고혈압/당뇨병 등의 질병과 암에도 쉽게 노출되어 버리고 있죠.

그런데 말이죠!
몸의 필수적인 영양소를 충분히 채워주면, 몸이 가볍고 상쾌하며 활력있는 생활을 할 수 있게 된답니다! 우리 몸에는 자가치유력이 있고 영양소들이 치유력을 높여주기 때문이죠. 우리는 이를 '면역력'이라고 말해요.


건강한 변화를 위해,
흡수율이 떨어지며, 부작용의 위험이 있는 합성 건강기능식품보단 월등히 흡수율이 높은 천연원료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해야 하죠. 제가, 너무나 만족스럽게 먹고, 바르고 있는 저의 천연원료 건강기능식품&화장품 한국허벌라이프를 추천드린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독립 회원가입방법: 알아보기 ]

건강해지는 변화를 스스로 느낄 수 있죠. 또한, 센스있는 구매로 합리적 가격[회원가 20~31% 할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지금 이 순간, 건강의 변화를 스스로 만들어보세요!

세계적인 스타들은 이미 허벌라이프를 통해 지치지 않는 활기찬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었고,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는 자신만의 제품도 만들어 냈습니다! 경험해보세요!




독립 허벌라이프 회원을 통해서만 제공됩니다!
건강 코치든, 이웃 또는 동료이든, 여러분의 독립 허벌라이프 회원은 여러분의 수요에 맞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찾도록 도와주는 훌륭한 출처입니다. 현지 허벌라이프 회원에게 연락하여 허벌라이프 제품을 구매하시어 여러분의 건강 및 성과를 한차원 더 높이세요.

허벌라이프 제품을 지금 바로 주문하세요!